본문바로가기
    ESG 경영

ESG 경영 주요 추진실적

ESG 위원회 구성 첫 회의 개최

KIND는 2022년 5월 23일 ‘제1회 ESG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KIND ESG위원회의 공식적인 출범과 함께 본격적인 ESG경영에 나섰다.

위원회는 KIND 비상임이사로 구성되었으며, 조인성 이사가 위원장을 맡는다. ESG위원회는 비상임이사의 경영 참여를 확대하고 민간전문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등 KIND의 ESG경영 추진계획 수립 및 환경, 사회, 거버넌스 관련 주요 이슈 등에 대한 ESG경영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제1회 ESG위원회에서는 KIND ESG 경영 추진계획을 원안 의결하였으며, 동 계획에 따라 각 부서별 세부과제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조인성 ESG 위원장은 “사업성과 ESG 간 균형을 위해 KIND에서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제1회 ESG 위원회 회의를 마쳤다.

KIND 임직원 ESG 교육 실시

KIND는 2022년 6월 22일 공사 임직원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ESG 교육을 실시했다.

외부 전문가로 초청된 지속가능경영연구소 김민석 소장은 ‘ESG 이해와 공공기관 ESG 추진가이드’ 를 주제로 공공기관으로서 ESG 경영 필요성을 상기시키고 KIND ESG 추진계획 실행력 강화를 위한 제언을 하였다.

이번 교육은 임직원의 ESG 경영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공사는 향후에도 주기적으로 ESG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2022년 제2회 ESG 위원회 개최

KIND는 2022년 12월 22일 연간 ESG 경영 성과 점검을 위한 ‘제2회 ESG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KIND 비상임이사 외에 지난 11월 이사회에서 ESG 전문위원으로 신규 위촉된 서스틴베스트 류영재 대표가 함께 자리했다.

제2회 위원회에서는 제1회 위원회에서 의결한 ‘KIND ESG 경영 추진계획’에 대한 세부과제 별 성과 점검과 내년도 ESG 경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류영재 전문위원은 ESG 도입 초기인 만큼 중점 관리 요소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한 체계화를 강조했고, 조인성 위원장은 ESG 경영 2년차인 2023년에는 한층 고도화된 운영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IND ESG 경영 선포식 개최

KIND는 2023년 3월 21일(화), 임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서 KIND는 「ESG 실현으로 글로벌 디벨로퍼로의 도약」 슬로건 아래 ESG 경영 추진전략 공유, KIND 임원과 근로자대표의 ESG 경영 선언문 낭독 및 서명식을 통해 ESG 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ESG 경영 선언문에는 △ 임직원 ESG 역량 강화, △ 친환경 사업 투자환경 조성 등 탄소중립 노력, △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 △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과 상호존중 노사관계 구축 등이 담겼다.

KIND는 지난해 ESG 경영 추진 전담부서를 구성하고, 추진조직으로서 ESG 위원회와 ESG 경영추진단을 신설하여 ESG 경영 추진 기반을 구축한 바 있다.

올해 KIND 임직원이 ESG 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도록 내재화 교육 뿐 아니라 생활 속 ESG 실천약속 10가지를 공유·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선포식에서 이강훈 사장은 ‘일상 속 작은 실천부터 모든 업무를 ESG 가치와 연계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때라며 ESG 경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